야 "세월호 선장과 무엇이 다른가…진솔한 사과와 책임있는 자세 보여라"

서울 동부구치소 내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와 관련해 정부여당의 책임론이 제기되자 더불어민주당은 3일 비판 여론에 고개를 숙이면서도, 부당한 정치 공세는 단호히 차단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초동 대처가 미흡했다는 국민의 질책을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송구하다"고 밝혔다. 다만 "방역실패론 퍼즐을 맞추기 위하여 국민 여론을 호도하는 야당의 과도한 정치공세에는 단호히 대응하겠다"며 "이 사태를 빌미로 대통령을 세월호 선장에 비유하는 야권의 태도에서 그 어떤 진정성도 찾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일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구치소와 요양병원에서 발생한 코로나19 대량 감염을 방치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이 `세월호 선장`과 다를 바가 없다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文(문) 대통령의 선택적 `인권` 의식`이란 글을 통해 "구치소와 요양병원에서 생명과 인권에 대한 심각한 침해가 일어나고 있는데, 문재인 정부가 코호트 격리만 고집하고 이들의 생명과 안전을 방치한 것은 `구명조끼를 입고 기다려라`고 말한 세월호 선장과 무엇이 다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구치소와 요양병원에서 국민의 생명과 인권을 위험에 빠트린 정부의 책임은 반드시 규명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국정에 대해 무한책임을 진 여당에서 진솔한 사과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한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보수집회 참가자들을 두고 `살인자`라고까지 칭했던 여권"이라며 "그렇다면 재소자 집단확진 사태의 장본인인 법무부에는 대체 뭐라고 할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