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시작한 모금액이 12억 3535만 원으로 집계됐다.

3일 시에 따르면 당초 오는 16일까지 10억 원을 목표로 성금 모금에 나섰으나 일반 시민은 물론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액이 초과함에 따라 모금액을 15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시는 모금된 성금으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대상 사각지대에 놓인 종사자들에게 50만 원씩 지급키로 했다.

기존 정부와 제천시가 발표한 지원금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식당·마트·편의점·주유소·의류매장·카페 등의 종사자 △이삿짐운반·택배·대리운전·퀵배달·청소용역·건설현장·기간제근로 등의 각종 저소득 일용직근로자 등이다.

또 △휴직·실직 근로자 △공연·기획업자, 예술인 등 문화예술계 종사자 △소규모 개척교회 △노점상 등 점포 없는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해당 개인에게 개인별 50만원씩 설 연휴 이전에 지급될 수 있도록 관련 절차 준비에 신속을 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시련을 힘겹게 버텨내고 계신 시민들께 값진 성금이 재난지원금으로 골고루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