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금산군은 코로나19 대비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 운영한다.

1일 군에 따르면 주민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국비 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코로나19 검사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군은 보건소 앞마당에 설치한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평일 및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감기, 독감 등 호흡기감염이 동시 유행할 것을 대비해 증상만으로 구분이 어려운 호흡기 증상 환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함이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의료진과 환자의 동선을 분리하고 비대면 진료·접수실, 검체채취실, X-ray실, 공조실 등을 구성해 진료 편의성을 향상 시켰다.

진료공간은 호흡기·발열 환자 비대면 진료 및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음압 시스템, 냉난방기, 발열체크기, 자동혈압계, 산소포화도측정기, 공기 살균기, 흉부X선 촬영기 등 의료장비를 갖췄다.

군은 호흡기 증상 등을 호소하는 환자 대상으로 1차 진료를 실시하고 코로나19 증상 의심 시 검체채취실에서 코로나19 검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개방형클리닉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현 시 호흡기전담클리닉, 선별진료소 등을 방문해주길 당부드린다"며"효율적인 의료체계 구축으로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길효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