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는 29일 차기 시즌을 위한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했다.

한화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을 필두로 대럴 케네디 수석코치, 호세 로사도 투수코치, 조니 워싱턴 타격 코치 등 외국인 코치들을 1군에 배치했다.

국내 코치들은 경기 전략 데이터 활용 및 전파가 가능하도록 각 보직을 맡게 됐다.

지난 달 신규 영입한 조성환 코치는 1군 수비코치, 지난 시즌 퓨처스 감독을 맡았던 전상렬 코치는 1군 작전·주루코치로 이동, 감독 및 외국인 코칭스태프, 저연차 코치 등과 소통을 담당한다.

최근 전력분석원에서 코치로 보직이 바뀐 이동걸 코치와 이상훈 코치의 보직은 각각 1군 불펜, 1군 1루·외야 코치로 결정됐다.

올해 감독 대행으로 1군을 맡아 젊은 선수들의 동기 부여에 큰 역할을 했던 최원호 감독은 다시 퓨처스 감독으로 복귀, 팀 유망주 육성의 책임을 맡는다.

이를 위해 최원호 감독과 1군에서 함께 했던 정경배 코치와 박정진 코치 역시 퓨처스 타격·투수코치로 각각 자리를 옮긴다.

구단 육성총괄로 프런트 업무를 맡았던 송구홍 코치는 퓨처스 수비코치로 보직을 이동한다. 재활·잔류군은 정현석 타격코치, 마일영 투수코치, 백승룡 수비코치가 담당한다.

한화 관계자는 "코치진 구성 완료에 따라 향후 1군과 퓨처스, 잔류·재활군에 이르기까지 일원화 된 시스템으로 코칭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소통과 교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임용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용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