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호지도사
송기호지도사
[논산]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송기호 (사진)지도사가 당해 최고의 지도사에게 주어지는 농촌진흥청 주관 `2020년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최근 5년간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열정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지역 농업·농촌 발전에 공적이 탁월한 농촌진흥기관 공무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1차 서류심사·2차 현장평가 및 여론심사를 거쳐 3차 발표심사 후 최종결정됐다.

지난 2013년 벼농사 업무를 시작한 송기호 지도사는 △친환경 단지 육성 △GAP인증 쌀 생산단지 조성 △최고품질 쌀 생산 및 생력화 기술 보급 △블렌딩 쌀 생산·유통 사업 △특수미 생산단지 조성 등을 통해 논산 쌀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향상에 기여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송 지도사는 신기술 보급을 위한 농가 교육과 현장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지도에 전념을 다하며 벼농사 발전에 이바지해 온 것은 물론 친환경 벼 재배 단지별 전용도정시설을 마련해 직거래 수요처를 확보하는 등 친환경 벼 재배단지 육성에 큰 역할을 해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기호 지도사는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소득 안정, 친환경농업 발전 등을 통해 농업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