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옥천]충북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센터는 지난 17-18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산학공동성과물 온라인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일 이 대학에 따르면 이번 산학공동성과물 온라인공유회는 충북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센터와 협업한 지역기업의 우수한 성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온라인공유회는 옥천지역기업인 메탈크래프트코리아(주) 포트시제품과 바이오뱅크의 자체개발제품 부속품 K-Beauty솔루션의 반영구화장용 핸드피스 기기 등 3D 프린터 등을 활용한 기업체 시제품이 전시됐다.

또한 덕실농부이야기 체험학습장의 맷돌돌리기 체험키트와 디딜방아 체험키트 등 레이저가공기를 활용한 지역사회 체험장 시제품도 전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발효식품교육을 통한 막걸리와 전통장류도 온라인공유회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공병영 총장은 “메이커스페이스센터는 옥천지역학생들에게는 미래창의인재 육성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기업들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구현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며 “내년에는 지역기업과 연계한 창조적 혁신활동을 통해 지역의 혁신성장과 제조창업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센터는 지역주민과 산업체, 학생 등을 대상으로 창작지원을 위한 창작공간과 회의실을 제공하며 3D 프린터와 레이저가공기 등 장비 AI VR체험 장비에 대한 무료 기초활용 심화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사진=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