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경제교류 활성화에 이바지
산업단지 조성 참여 발판으로 추가 인프라 사업에 적극 참여 계획

계룡건설이 한국-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 참여한다. 양국간 경제교류 활성화에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계룡건설에 따르면 세아STX엔테크와 함께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사업주체인 KMIC(LH, 미얀마 정부, 글로벌세아가 출자하여 공동 설립한 합작법인)와 기술제안 및 입찰가격 평가 등의 심사를 거쳐 지난 11일 295억 원 규모의 KMIC 1단계 조성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미얀마 양국 경제 협력을 위한 핵심사업인 이번 프로젝트는 LH가 미얀마 정부와 공동 투자하는 한국형 산업단지로, 미얀마 양곤시에서 북측으로 10Km 떨어진 야웅니핀 지역에 1단계 사업구간 127만 3000㎡ 규모로 조성된다. 공사기간은 올해 12월부터 2022년 12월까지다. 완공 이후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과 산업 한류의 활로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얀마는 5400만 명의 인구와 우리나라의 6.7배에 달하는 면적을 가진 경제도약기에 있는 국가로 아시아의 마지막 미개척 시장으로써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계룡건설은 이번 미얀마 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통해 한-미얀마 양국간의 교류 활성화와 미얀마 내 여러 인프라 건설 사업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한-미얀마 양국의 협력 증진과 대한민국의 위상 확립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 완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도 검증된 국내외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미얀마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해외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남형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