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사진=오인근 기자
김경호 사진=오인근 기자
[음성]"서로 의지하고 사랑하며 사는 삶이 아름다운 삶입니다."

남들보다 넉넉한 살림은 아니지만 15년째 외로운 사람들을 찾아가 선행을 베풀고 도움을 주고 있는 공무원이 지역사회에 알려지면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음성군 금왕읍 김경호(59) 읍장.

김 읍장은 오지 마을인 읍성읍 동읍리에서 소농의 아들로 태어나 덕생초, 음성중, 충주고, 충주대학교를 졸업하고 1982년 공직에 입문, 생극면에서 첫 공직 생활을 시작 했다.

김 읍장은 39년 간의 공직 생활의 절반 가까이인 15년째, 휴일마다 이웃을 방문,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김 읍장은 비인가 사회복지시설, 양로원, 불우이웃돕기, 독거노인 등을 방문해 그들의 말벗이 되어주고 청소나 목욕 등을 돕는가 하면 사비를 들여 필요한 물건을 제공하고 있다. 15년 간 봉사활동으로 지출한 금액만 6000여만 원에 이른다. 김 읍장은 음성장학회에 15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 하는 등 음성군 지역의 독거 노인 20여명에게도 수시로 5만 원씩 전달하고 있다.이런 공로로 김 읍장은 국무총리상, 충북도지사상,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장상, 음성군수상 등을 받았다.

김 읍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을 찾아보고 도움을 드리는 것은 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외로운 사람들을 찾아 위문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일이다. 우리 주변에는 아직도 어려운 분들이 많이 있어 서로 사랑으로 보듬고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풀면 밝은 사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음성군 공무원들도 근무 시간 외에는 지역을 위해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공직문화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오인근 기자

.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호        사진=오인근 기자
김경호 사진=오인근 기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