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대실지구 내 전용면적 59㎡ 600가구

계룡대실 2블록 공공분양 조감도.  자료=LH대전충남지역본부 제공
계룡대실 2블록 공공분양 조감도. 자료=LH대전충남지역본부 제공
LH대전충남지역본부는 계룡대실 2블록 공공분양 입주자모집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 공급규모는 전용면적 59㎡ 단일평형 총 600가구다.

계룡대실2블록은 후분양제로 공급되며, 청약 전 건설 현장 외부에서 현재 건축중인 단지를 확인할 수 있고 선분양제에 비해 입주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2블록이 위치한 계룡대실지구는 4000여 세대 규모의 미니신도시로, 계룡시청, 계룡 홈플러스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다. 특히, KTX계룡역, 계룡IC를 통해 인근 대전, 세종, 논산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입주민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단지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원격검침·자동환기·무인택배시스템이 설계되어 있고 스마트원패스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해 공동현관 및 승강기를 비접촉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주거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 생활편의를 위한 단지 내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와 같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청약은 신청순위별로 지정 날짜에 가능하며, 특별공급은 오는 21일, 일반공급 1순위는 22일, 2순위는 23일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LH청약센터를 통한 온라인 청약이 원칙이며 당첨자발표는 2021년 1월 12일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분양홍보관은 개관하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입주자모집공고문(LH 청약센터)와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형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