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보은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는 2021년 청년 4-H회원 창업성공모델 지원사업을 공모 접수한다고 밝혔다.

30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청년 4-H회원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결합된 신 소득사업발굴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청년 4-H회원 창업 성공모델 지원 공모사업` 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공모 분야는 신제품개발, 가공생산 상품화, 마케팅 시제품 CI제작, 포장재 등 유통개선지원 및 브랜드개발, 전자상거래 홈 페이지 제작 및 홍보, 체험교육 시설장비 등으로 총 사업비는 5000만 원(보조 3500만 원, 자부담 1500만 원)이다.

사업 신청자격은 사업시행년도 기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청년농업 인으로 2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농업인은 내달 15일까지 보은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사업계획서 등 포함)를 제출하면 된다.

보은농업기술센터는 공모결과 신청자를 대상으로 신청서류 기재내용 확인 및 자체 심의를 거쳐 선정된 1명을 충북농업기술원에 추천할 계획이다.

충북농업기술원에서는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30일까지 대상자를 최종선발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2021년부터 추진하게 된다.

이번 공모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소민 군 농기센터지도사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 농업 인들이 영농에 정착 하는데 도움이 되고 농촌 활력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