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전 지역 50㎡ 이상 음식점, 카페, 제과점 등 대상

음성군은 26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 내 50㎡ 이상의 음식점과 카페를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은 조병옥(왼쪽)군수가 음성읍 A모 음식점을 방문 점검을 하는 모습       사진=음성군 제ㅗㅇ
음성군은 26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 내 50㎡ 이상의 음식점과 카페를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은 조병옥(왼쪽)군수가 음성읍 A모 음식점을 방문 점검을 하는 모습 사진=음성군 제ㅗㅇ
[음성]음성군은 26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 내 50㎡ 이상의 음식점과 카페를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음성군이 지난 25일 0시부터 시행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에 따른 것으로, 군은 경기침체 예방과 서민경제 등 지역여건을 고려해 음식점과 카페 등에 대해서는 현행 1단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한 바 있다.

군은 경제상황 등을 고려해 음식점 등에 대해 현행 1단계를 유지하지만, 불특정 다수인이 주로 이용하는 장소인 만큼 코로나19 확산 예방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해 일제점검을 계획했다.

이날 점검은 조병옥 군수를 비롯해 군청 전 부서와 9개 읍·면 등 450여명 직원들과 외식업중앙회 음성군지회 회원들이 지역 내 50㎡ 이상의 식당, 카페, 제과점 등 1666개소를 직접 방문해 감염관리 현장을 점검했다.

점검 참여자들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과 점검 전·후 손 소독제 사용, 일정 간격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점검을 진행했다.

점검에서는 각 시설의 종사자·이용자 마스크 착용 여부, 출입자 명부 관리, 좌석 간 거리두기 이행여부, 시설 내 주요 공간 소독 등을 집중 점검했으며, 살균소독제 배부와 방역수칙 안내도 병행했다.

조병옥 군수는 "위기 상황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만큼, 음성군 전역을 일제히 점검하는 초강력 대응이 코로나19를 조기에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조금은 힘들겠지만 마스크 착용 철저, 안전거리 유지 등이 나와 내 가족을 지킬 수 있으며, 서로에게 최고의 백신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모두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 14일 지역의 한 기도원에서 코로나19가 집단 발생 등 14명의 확진자가 이어지자 25일 0시부터 12월 8일 24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격상하고 방역수칙을 강화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