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이 정부의 정책 방향에 발맞춰 2022년도 정부예산 신규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가 머리를 맞댔다.

군은 26일 군수 집무실에서 이차영 군수 주재로 부군수, 국장, 각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은 △괴산 종합 다목적체육관 건립 △과수거점단지유통센터 건립 △청천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달천(후평지구) 국가하천 정비사업 △주진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등 31개 사업(3108억원)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방안을 강구했다.

이후 사업별로 추진 계획과 설득 논리개발, 향후 정보 예산 확보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정부중점사업인 디지털 뉴딜과 그린뉴딜, 사회안전망 등 한국판 뉴딜사업을 비롯해 생활형SOC사업, 국가균형발전 등에 부합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했다.

군은 `선택과 집중`의 전략으로 향후 군정발전에 꼭 필요한 핵심사업을 위주로 충북도, 중앙부처, 국회의원과 출향인사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전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앙부처와 충북도와의 협의를 통해 사업별로 사전절차 이행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차영 군수는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군민생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예산확보에 각 부서별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