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시가 25일 민선 7기 후반기 도시 비전 브랜드 구호를 `더 가까이, 충주`로 확정했다.

충주시에 따르면 새 브랜드 구호에는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충주 △중부내륙 신산업도시로 성장한 좋은 일자리가 더 가까운 충주 △친환경 먹거리, 농가소득 100% 증진으로 가까운 귀농·귀촌지 충주 △수려한 자연경관과 쉼터·낭만이 가까운 충주 △품격있는 삶이 가까운 충주 △시민에게 더 가까이 가는 충주 등 시가 지향하는 성장 방향과 미래가치를 담았다.

민선 7기 충주시는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어디서나 2시간대 접근이 가능한 내륙교통의 중심지이자, 현대모비스·현대엘리베이터 등 우량기업 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명실상부한 중부내륙 신산업도시로 성장했다.

또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민의 생활권에서 수려한 자연경관과 산책길 등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환경을 조성하고, 국립충주박물관·충주예술의 전당 건립 등 고품격 문화시설 저변 확대에도 힘을 쏟고 있다.

민선 7기 후반기의 충주는 시민과 열린 소통을 토대로 누구든 찾아와 쉬고 싶고 머물고 싶은 희망 가득한 명품도시를 건설한다는 새로운 시정목표를 `더 가까이, 충주`에 담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민선 7기 전반기가 도시 성장 기반을 확충하기 위한 시간이었다면, 민선 7기 후반기는 시민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일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중부내륙 신산업도시 충주를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