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농축산물 쿠폰은 현행유지키로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외식 활성화 캠페인`과 `농촌여행 할인 지원`이 24일부터 잠정 중단된다.

농식품부는 23일 "수도권에서 강화된 조치가 시행되지만, 타 지역에서도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만큼 지역 간 이동과 대면 경제활동에 최대한 자제가 필요하다는 의미에서 취해진 조치"라고 밝혔다.

외식분야는 24일 0시부터 응모 및 실적 집계를 중단한다. 22일까지 외식 이용 실적에 대해서는 추후 캠페인 재개시에 누락 없이 모두 인정할 계획이다.

특히 행사 중단 전까지 목표 달성(4회 외식) 건에 대해서는 다음 달 카드사를 통해서 환급할 계획이며, 시행 중단에 대한 안내는 카드사별 시스템상 조치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농촌여행 할인 혜택도 24일 0시부터 신규 발급을 잠정 중단한다.

23일까지 농촌관광경영체를 방문해 결제한 건까지 적용되며, 할인액은 12월 중 카드사 정산을 거쳐 소비자의 카드결제 은행계좌에 캐시백 형태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는 달리 농축산물 할인 쿠폰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일상생활 속에서 필수품인 농산물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주는 것으로 코로나19로 판로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고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당초 계획대로 진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식품부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엄중한 만큼 불가피하게 외식·농촌여행 할인지원을 중단하게 되었으며, 지금은 전 국민이 방역 상황이 개선되도록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추후 방역 여건이 나아지면 방역당국과 협의하면서 신속히 사업을 재개하여 침체된 우리 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중식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중식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