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오는 20일까지 `2020년 괴산사랑운동 우수사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괴산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며 이웃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괴산 실현을 위해 추진해온 괴산사랑운동 우수사례를 발굴·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은 우수사례를 △괴산사랑운동의 확산 및 활성화기여도 △지역 내 협력 연계성 △지역발전 기여도 등을 중심으로 평가할 방침이다.

심사 기준은 괴산사랑운동의 확산 및 활성화기여도 25점, 지역 내 협력 연계성 25점, 지역발전 기여도 20점, 부합성 10점, 지속가능성 10점, 확산가능성 10점 이다.

군은 이번 공모로 괴산사랑운동을 추진한 △민간단체 6팀(최우수1, 우수2, 장려3) △부서·읍·면 3팀(최우수, 우수, 장려) △유관기관 및 개인 5팀 등 총 14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신청하려면 괴산사랑운동 5대 전략별 실천 내용을 지정 양식에 따라 작성해 행정과 민간협력팀을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사례는 `괴산사랑운동 평가회` 우수사례로 발표되며,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괴산사랑운동 우수사례 공모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군은 2018년 10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괴산사랑운동을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괴산군 전역에서는 △역사·문화·전통 지키기 △청정환경 가꾸기 △안전괴산 만들기 △지역경제 키우기 △건강한 사회 만들기 등 5대 전략 20개 실천과제를 중심으로 괴산사랑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