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 보건소는 17일 괴산 자연드림파크에서 치매가족과 환자를 대상으로 치매가족 유기농 힐링프로그램 `행복담는시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 가족들은 괴산군 자연드림파크에서 생산한 안전한 유기농 먹거리를 즐기고 생활습관 관리를 전문으로 담당하는`자연드림 힐러`의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연과 함께하는 새로운 환경에서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자연드림유기농치유연구재단의 치유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유기농식품으로 구성된 음식과 생활개선 △보습비누만들기(오일을 사용한 힐링비누만들기) △아우토겐이완명상(스트레스해소를 위한 자율이완 프로그램) △병없세운동(자연의학운동프로그램) △유기농 치유식이(미량영양소가 풍부하게 살아있는 토양에서 재배한 친환경채소로 구성된 식사) 체험활동을 통해서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의 행복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코로나19로 집에만 있으면서 우울감을 호소했던 한 참여자는 "이렇게 밖에 나와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것 같고 남편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힐링프로그램이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치매가족과 환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 관련 궁금한 점이 있다면 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