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시는 내년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의 빠른 착수와 이월 사업 방지를 위해 신속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합동설계 T/F팀`을 가동한다.

지난 9일부터 운영된 합동설계 T/F팀은 내년 2월 19일까지 본청 및 읍·면 시설직 등 모두 18명이 참여해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북부와 중부, 남부로 나눠 추진한다.

대상사업은 본청 160건 32억 원, 읍면·동 220건 44억 원 등 모두 380건 76억 원으로, 이를 자체 설계로 진행해 실시설계비 약 4억 원 이상의 예산절감 효과와 사업의 신속한 진행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추진사항은 사업계획검토 및 조사, 측량, 설계도서 작성이며, 현장조사 단계에서부터 지역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시공 과정에서의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조기 운영에 따른 겨울철 혹한기 조사와 측량 등 작업능률저하 문제를 해소하고, 영농기 이전 사업발주로 농업인의 영농편의와 시민 불편 최소화는 물론 재정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의 마중물 역할까지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올해 채용된 1년 미만의 시설직 공무원 중 소속 부서장의 협조에 따라 합동설계 T/F팀에 참여시켜 업무 연찬을 통한 기술직의 업무 능력 향상도 도모한다.

김동일 시장은 "합동설계 T/F팀은 주민 숙원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주민의견을 최대한 수렴할 수 있고, 신규 공직자들에게는 기술 연찬의 장이 되는 등 많은 장점이 있다"며 "내년도 신속한 사업 발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