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 소선암유아숲체험원이 아이들의 안심 힐링쉼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올해 3월 문을 연 소선암 유아숲체험원은 최근 소선암자연휴양림과 소선암오토캠핑장 이용객,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이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훌륭한 숲체험 공간이자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

단양군 단성면 대잠리 소선암휴양림 일원에 3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한 소선암유아숲체험원은 야외체험학습장(9065㎡), 대피시설(25㎡), 안전휴게시설 등을 갖췄다.

유아들이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조성된 야외체험학습장은 모래·활차·블록놀이 시설과 통나무 미로, 핀아트, 연필 포토존, 라바 조형물 등 다양한 체험시설로 구성됐다.

군은 4명의 유아숲지도사를 채용해 방문객들에게 나무, 꽃 등 주변 식물에 대한 정보와 숲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생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체험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숲해설가협회와 연계해 소선암유아숲체험원과 대성산산림욕장 등지에서 숲 생태 체험활동을 재개하며 체험객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대자연 속 휴식처`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선암자연휴양림 일원의 숲체험 극대화를 위해 힐링, 관광, 레저 3박자를 고루 갖춘 각종 연계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가족단위 방문객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소선암유아숲체험원은 추진 중인 각종 연계사업과 시너지 효과가 기대돼 향후 소선암자연휴양림 일원이 단양군의 힐링관광을 책임지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랜드마크의 탄생을 위해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