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영동군은 영동레인보우 작은 영화관이 다시 개관한다고 밝혔다.

4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 19로 휴관기간이 길어지면서 경제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해 운영을 중단했던 작은 영화관 사회적협동조합대신 작은 영화관 주식회사가 관리를 맡아 영동 에린보우영화관을 운영한다.

이에 코로나 19로 운영을 휴관한지 9개월만이다.

특히 군은 지난달 레인보우영화관 운영수탁기관 모집공고를 내 작은 영화관주식회사를 수탁자로 최종 선정했다.

작은 영화관주식회사는 남해군 `보물섬 시네마, 산청 작은 영화관 등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작은 영화관주식회사와 군민문화쉼터인 영동레인보우영화관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 3일 관리위탁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에는 박세복 영동군수와 정민화 대표이사 등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작은 영화관주식회사는 오는 2022년 10월까지 2년간 이 영화관을 관리운영한다.

군은 이 회사에 영화관시설을 무상임대해주고 운영비와 유지관리비, 인건비 등은 회사가 일체 부담한다.

영화관운영 인력은 영동군민을 우선채용키로 한다. 관람료는 기존과 동일하게 일반영화(2D)는 6000원, 입체영화(3D)는 8000원으로 책정했다.

연간 운영경비를 초과한 수입에 대해 군과 협동조합간 3대 7 비율로 나눠 갖는다. 영화상영에 있어 수도권에서 개봉하는 영화를 동시 개봉 상영해야 한다는 조건도 협약에 담았다.

작은 영화관주식회사는 영화관 관리위탁 및 재개관 기념으로 작은 영화관 기획전, 찾아가는 영화관 등의 이벤트도 계획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관리인원 4명 정도를 채용 후 스크린정비 보험가입 등 제반 행정사항 이행과 기본시설물 점검을 거쳐 철저한 코로나 19 방역수칙 준수하며 이달중 개관할 예정이다.

박세복 군수는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장기간 임시휴관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개관을 기다려주고 응원해 주신 군민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개관이후에도 부족한 부분을 상시 보완하면서 군민들의 안전한 관람환경제공과 문화향유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은 영화관인 영동레인보우영화관은 지난 2016년 10월 영동 계산리 레인보우영동도서관 건너편에 문을 열었다. 총면적 635㎡ 규모 1관(62석), 2관(35석), 2개의 상영관과 대기실, 매표소, 매점, 주차장 등을 갖추고 군민들의 문화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