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증평군은 4일 증평군기록관 기록교실에서 20명의 추진위원과 함께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열어 증평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향후 4개년 계획의 전략과제를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계획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제시한 아동친화도시의 5대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수립했다. 이날 추진위원회는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도시 △아동의 목소리가 실현되는 도시 △아동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도시 △아동이 누리고 싶은 사회서비스 제공 도시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해 주는 도시 등 5대 목표 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증평군은 아동권리 강사 자체 양성, 아동정책 영향평가 실시, 아동참여기구 활성화, 온라인 아동참여 플랫폼 운영, 별천지 숲 인성학교 건립, 아동 놀이 기획단 운영 등 신규과제를 포함, 총 32개의 전략과제를 실행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32개 전략과제 실행을 위해 아동의 의견이 잘 반영되는지 등을 검토해 군 전반에 아동친화적인 정책이 조성되도록 제안할 계획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아동친화도시 4개년 계획을 바탕으로 아동의 입장에서 아동의 눈으로 바라보고 아동들의 생각이 펼쳐지는 환경을 만들어주며, 우리 아이들의 생각과 의견이 반영되는 아동친화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