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주시 제공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충주시 계명산자연휴양림 `치유의 숲`에서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계명산의 가을철 단풍과 함께 `코로나19 언택트 힐링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면서 지난달 15일부터 `치유의 숲`을 재개하고 산림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충주시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6세 이상 어린이부터 일반인을 포함해, 임산부, 다문화가족, 한부모 가정,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를 대상으로 하며, 건강 측정, 치유 산책, 명상, 요가 등 맞춤형 산림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이용객들의 쉼터가 되고 있다.

특히, 치유의 숲은 음이온 발생량이 많은 침엽수림에 조성돼 이용객들의 우울감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 등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주어 코로나 블루(코로나 우울증)의 치유센터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산림복지시설 휴장 기간에 치유의 숲 보완사업으로 야외 명상 하우스와 태교 문화 향기 터널 80m를 조성해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산책하면서 숲 태교를 할 수 있게 했다.

충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계명산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며, 코로나19로 받은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가을철 단풍도 만끽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프로그램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산림 치유프로그램은 오는 12월 초까지 진행된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