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시장상인회(회장 이정우)는 괴산사랑 1인 1계좌에 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시장상인회(회장 이정우)는 괴산사랑 1인 1계좌에 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 괴산읍(읍장 이민표)은 괴산시장상인회(회장 이정우)에서 괴산사랑 1인 1계좌에 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16일 열린 `굿-bye 코로나 굿-buy 괴산` 행사에서 치킨포장과 공연, 경품추천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금액이다.

이정후 회장은 "상인회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돕고 괴산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굿-bye 코로나 굿-buy 괴산 행사를 계획했다"며 "행사를 통해 모은 후원금으로 그 취지에 맞게 저소득가구를 위한 자선기금을 후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괴산시장상인회는 괴산사랑운동 실천으로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으뜸점포 운영 △사랑의 점심 나누기 행사를 통한 기부금 전달 등으로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건설에 앞장서 왔다.

이번 후원금 역시 내년도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과 저소득 가구를 위한 희망 나눔 냉장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화준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후원에 나서 주신 시장상인회에 감사 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그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표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세계적인 경기불황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해주신 괴산시장상인회에 감사 드린다"며 "괴산읍에서 아름다운 나눔행사가 활성화돼 주민들이 함께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