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안전한 우리집에서 참여하는 교통문화 행사로

대전시는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0년 먼저가슈 온라인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먼저가슈교통문화운동시민모임과 함께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창작활동을 통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교통문화를 교육하고, 현세대인 부모님들이 동참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참여자는 자택에서 PC나 핸드폰을 이용해 줌(ZOOM) 영상회의에 접속 후 실시간으로 그린 작품을 대회 홈페이지(http://먼저가슈.kr)에 사진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 19일 참가접수와 23일 사전접속 테스트를 마친 대전시 초등학생 100여 명은 31일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는 교통문화도시 대전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게 된다. 그림 주제는 트램·버스·택시·자전거 등 공공교통수단과 사람이 더불어 질서 있게 공존하는 모습이다.

대전시는 출품작에 대한 전문가의 별도심사를 거쳐 우수작 18점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지하철역 등 공공장소와 온라인 상에 전시될 예정이다.

모든 출품작의 사용·소유권은 대전시와 교통문화운동시민모임으로 귀속돼 교통문화 홍보의 공익목적으로 활용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된다. 대회 당일에는 대회 마스코트 `가슈~`와 함께하는 게임, 실시간 인터뷰, 참여후기 추첨 등 참가자 및 부모님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문승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