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구 씨 지방자치발전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대전시는 2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제8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행정안전부장관, 시·도지사, 지방4대협의체장, 지방분권위원장 등 지방자치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하는 소규모 행사로 진행했다. 기념식은`내가 만드는 지방자치, 함께 누리는 균형발전`을 슬로건을 주제로 하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에 대한 영상을 상영하고, 지방자치발전분야 유공자(7명)에 대한 포상을 전수했다.

특히, 대전시 대한적십자사 서구지구회 조산구 회장이 지역공동체 발전과 지역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코로나19 위기 속 나눔의 가치를 일깨우는 등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대표로 수상했다.

아울러, 대전시는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유공으로 ▲ 대전시 자치분권과 이혜영 주무관이 국무총리표창 ▲ 대전시 대덕구 교육공동체과 이승준 공동체팀장이 국무총리표창 ▲ 대전시 동구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이보출 회장, 대전시 중구 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 송진실 회장, 대전시 유성구 원신흥동 이지희 주무관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지방자치의 날은 지방자치 실시 계기가 된 1987년 제9차 헌법 개정일인 10월 29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2년 국가기념일로 지정해 2013년 행안부 주관으로 첫 기념식을 개최한 후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다. 박상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