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는 자원순환센터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영동소방서 제공
영동소방서는 자원순환센터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영동소방서 제공
[영동]영동소방서는 지난 28일 영동 용산면 소재 자원순환센터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9일 영동소방서에 따르면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심폐소생 술을 비롯한 소방안전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전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심정지 및 응급상황의 초기대응능력 향상을 기여하고 골든 타임확보 중요성을 강조하며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와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 술) 홍보도 병행해 교육대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내용은 올바른 소화기사용법, 심폐소생 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 환자 처치 및 생활응급처치, 불나면 대피먼저 등 시청각 자료를 통한 이론과 보이는 소화기, 자동제세동기, 마네킨장비를 활용한 실습위주로 진행됐다.

이에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 술 교육은 영동소방서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교육담당자는 "이번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 술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로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보호 할 수 있길 바라며 안전교육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