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2020년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번째를 맞이하는 경진대회는 교육부 주관으로 정부혁신 핵심가치인 사회적가치·참여와 협력·신뢰받는 정부를 교육분야에서 실현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확산코자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시도교육청과 국립대학,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1차 서면심사한 후 10건을 선정해 국민참여 순위결정전을 개최한 것으로, 세종시교육청의 `장애학생 행복찾기 프로젝트, 방과후 문화·예술·체육 지역사회학교`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지역사회학교는 지역사회기관(33개)과 인적자원(80여 명)과 연계해 장애학생이 접하기 어려운 문화, 예술, 체육 분야에 대한 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민·관 협력시스템이다.

교육부에서는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장애 특성에 맞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과후 운영시스템 구축으로 맞춤형 교육기회 보장과 장애학생의 지역사회 통합을 실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더불어 사는 사회, 장애학생의 사회통합을 목표로 추진해 온 세종특수 교육정책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를 통해 세종특수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수상한 우수사례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2020년 범정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1차 전문가심사를 통과, 2차 대국민 온라인심사에 진출했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