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보은군보건소(소장 이영순)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이달 26일부터 분산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8일 군보건소에 따르면 이달 26일부터 50-61세 당뇨 암 만성질환자(증명서류 지참 고혈압 제외)와 62세 이상 어르신에게 무료로 인플루엔자(독감)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유료접종은 만 56세 이상 - 만 61세 이하성인의 경우 11월 2일부터, 만 50세 이상 - 55세 이하 성인의 경우 11월 9일부터 백신소진시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접종을 원하는 보은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해당하는 날 오전 9시-11시, 오후 1시-4시에 방문하면 된다.

특히 코로나 19 감염방지를 위해 연령별 마을별로 인플루엔자 분산접종을 추진하는 만큼 필히 접종일정을 준수해야 하며 발열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 19 유행지역방문 및 확진자 접촉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의료기관 방문을 연기해야하는 등의 주의를 요한다.

기타사항은 보은군 군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신 군보건소 담당관계자는 “개별 우편발송과 마을방송 등을 통해 해당일에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고 접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접종 전 의료기관에 사전 문의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