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구주택 총조사 포스터  사진=부여군제공
2020 인구주택 총조사 포스터 사진=부여군제공
[부여]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오는 11월 18일까지 2020 인구주택 총조사를 실시한다.

인구주택 총조사는 5년마다 시행되는 대규모 통계조사로, 부여군에서는 약 11,000가구가 표본으로 선정되었다.

군은 31일까지 인터넷, 모바일 및 전화를 통한 비대면 조사를 우선 실시하고 이후 미응답 가구를 대상으로 11월 18일까지 조사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면접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통계청에서 발송한 우편 안내문의 참여번호를 이용해 인터넷, 모바일로 응답하거나 콜센터(080-400-2020)에 전화하여 참여하면 된다.

이달 말까지 참여하지 않은 가구에 대한 방문면접 조사 시 조사원은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실시하며 응답자가 원하는 경우 비대면 조사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비대면 조사인 인터넷, 전화조사가 선호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 태블릿 PC를 통한 전자조사로 실시되어 조사의 효율성과 정확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더불어 표본으로 선정된 군민들이 많이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인구주택 총조사 결과는 국가정책의 수립 및 평가, 학술 연구 및 민간부분의 경영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조정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