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평곡초등학교(교장 조성미)는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26일부터 30일까지 한 주간 `독도사랑 캠페인`을 운영한다.        사진=평곡초 제공
음성 평곡초등학교(교장 조성미)는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26일부터 30일까지 한 주간 `독도사랑 캠페인`을 운영한다. 사진=평곡초 제공
[음성]음성 평곡초등학교(교장 조성미)는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26일부터 30일까지 한 주간 `독도사랑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우리 땅 독도를 지키는 길이라 생각하고 독도와 관련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독도 사랑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월요일에는 각 학급에서 독도사랑 카드를 전달받고 독도사랑 캠페인 참여방법을 숙지한다.

화요일에는 독도는 우리 땅 가사 맞추기, 독도 퀴즈 이벤트, 수요일에는 독도에 서식하는 동·식물 도안을 색칠해 생태지도 꾸미기, 목요일에는 독도는 우리 땅 6행시 짓기 행사로 진행된다.

각 요일별 미션을 완수하고 나서는 학생자치회 독도사랑 캠페인 본부로부터 역할 수행을 확인하는 도장을 받는다.

독도사랑카드의 모든 도장을 받은 학생에게는 독도 후원 강치 배지를 증정한다.

조상미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행사로 독도에 대한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하며 독도사랑과 독도 수호의지를 다지고 독도 후원에도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