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갑사가 선정됐다.
공주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갑사가 선정됐다.
[공주] 공주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갑사가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가을 비대면 관광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중 개별·가족단위 위주의 테마 관광지나 가을테마에 적합한 야외 자연환경 중심 관광지 등의 기준에 따라 선정됐다고 밝혔다.

계룡산국립공원 서북쪽 기슭에 위치한 갑사는 삼국시대 420년에 창건된 통일신라 화엄종의 십대 사찰 중 하나로, `춘(春)마곡 추(秋)갑사`라는 말이 있듯이 가을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갑사의 빼어난 가을단풍과 갑사 가는 길에 길게 늘어선 은행나무 가로수 길은 최근 SNS 사진 명소로도 인기가 높다.

시는 등산객과 관광객의 이용편의를 위해 주말과 공휴일 계룡산 내 신원사와 동학사, 갑사를 잇는 `신갑동`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KTX를 이용하는 관광객을 위해 공주역에서 갑사, 신원사, 동학사를 오가는 시내버스(206번)도 운행 중이다.

조관행 관광과장은 "한국관광공사의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 선정으로 앞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온라인 홍보와 각종 이벤트를 통한 공동마케팅이 기대된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관광지를 더 많은 관광객이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과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