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논산시 제공
포스터=논산시 제공
[논산] `2020 논산 시민아카데미`가 누구나,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온라인 방식으로 찾아온다.

시에 따르면 시는 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과 삶의 고민을 나누고 풀어가며, 시민들이 서로 공감하고 위로받는 시간을 마련한다.

`논산 시민아카데미`는 개인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기 위함으로, 그 동안 수준 높은 인문교양 교육, 세대 맞춤형 교육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연을 선보여 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을 한 데 모으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 계속해서 평생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6일까지 논산시민들의 고민 수집 이벤트를 운영해 시민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주제를 선정, 해당 전문가를 초청하여 온라인으로 시민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논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본 강연은 오는 11월 13일, 11월 27일, 12월 11일 세 차례에 걸쳐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통이 어려워진 사회에서 시민들의 삶의 문제를 함께 나누며, 시민들의 의지와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www.nonsan.go.kr)또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