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깔끔이 청소 봉사단.사진=태안군 제공
사진은 깔끔이 청소 봉사단.사진=태안군 제공
[태안]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한각·최석칠)는 지난해부터 `안면읍 행복한 기부`를 진행, 올해에만 28개 단체·기관·업체가 참여해 총 6100여만 원(2020.1-9)을 모금, 취약계층 복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관내 저소득층 주민들이 비용 부담 없이 상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본인부담금(1만 원)을 지원하는 `만원의 행복보험`을 추진, 대상자 중 95명이 가입을 완료해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질병을 대비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취약계층 식품 나눔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행복나눔 냉장고`는 올해 3개 업체와 추가로 식품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올해(1-9월) 총 9개 기관·업체로부터 700만원 상당의 식품을 지원받아, 안면읍 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독거노인·중증장애인·사례관리대상자 등이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호반호텔&리조트와 `돌봄 필요한 어르신 목욕서비스 지원 업무협약`를 체결, 올해 9월부터 2022년 말까지 안면읍 거주 65세 이상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 250여 명에게 매월 1회 ㈜호반호텔&리조트 목욕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초·중·고등학생 복지장학금(270만 원) 지급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5가정) △사랑과 희망의 집수리(4가구) △깔끔이 청소봉사단 봉사(7가구) 등 다양한 나눔과 봉사를 진행했다.

조한각·최석칠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에 참여해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의 발굴·지원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