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태안군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주로 집 안에서 머무르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다양한 활동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3차)`을 추진한다.

군은 이달 13일 `누리소통망서비스(SNS)` 라이브 방송을 보며 고무 동력 모형 항공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떳다!떳다!방콕비행기`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매주 수요일(14·21·28일)에는 갑오동학혁명군 추모탑·경이정·청소년수련관 앞 고인돌 등을 찾아 역사 공부도 하고 보물도 찾는 `우리동네 역사보물찾기-미스테리 보물사냥꾼 시즌1`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목요일(15·22·29일)에는 `조물조물 비누만들기(비누클레이)`, 금요일(16·23·30일)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소품 만들기(십자수)`를 실시하며, 화요일(20·27일)에는 `누리소통망서비스(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사슴벌레 사육장을 만들어보는 `신기한 사슴벌레 방콕농장`을 운영한다.

군은 이번 3차 청소년수련관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달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를 받아 대상자(총 47명)를 선정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로 집 안에서 머무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배움과 활동의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태안군청소년수련관로 문의하면 된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