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제한된 상황 속에서도 `올`바른 건강걷기동아리 운영으로 주민 건강생활실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바른 걷기 동아리 운영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10월 6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했고 동아리 활동은 10월 12일부터 약 3개월 간 `걷쥬` 앱 송악건강증진센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본격 운영 된다.

센터는 주민들의 일상 생활 속 걷기 운동을 확산하고 건강 행태를 개선하기 위해 걷기 참여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맞춤형 건강 상담 및 건강측정(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제공하고 둘째, 손목형 스마트 밴드를 걷기 종료 시 까지 대여해 주간 5만보 및 월간 걷기왕(5등까지)에게 모바일 기프트콘을 증정해 연말까지 포기하지 않고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한다. 셋째, 네이버 밴드를 통한 영양 및 보건 교육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에도 자가 건강관리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를 실천하며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걷기 동아리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