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천으로 단절된 역전 지하사장가와 중앙로 지하상가를 연결하는 `중앙로 신, 구지하상가 연결공사`가 최근 본격 추진중이다.
대전천으로 단절된 역전 지하사장가와 중앙로 지하상가를 연결하는 `중앙로 신, 구지하상가 연결공사`가 최근 본격 추진중이다.
대전시는 지난 5일부터 대전천으로 단절된 역전 지하상가와 중앙로 지하상가를 연결하는 `중앙로 신·구 지하상가 연결공사`를 본격 추진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이 공사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132억 원을 투입, 폭 11m, 길이 140m의 지하보도를 조성하고, 여기에 창업·전시·공연·휴게 공간 및 아트공방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측은 지난해 12월 이 공사를 시작했으나 소규모 지하안전영향평가 결과 우기(6월~ 9월)를 피해 공사하도록 요구돼 안전시공을 위해 2020년 2월에 공사를 중지한 바 있다. 시측은 공사 재개로 대전천 하부에 지하보도를 조성하는 1단계 공사를 오는 2021년 6월까지 진행하고, 지하보도와 중앙로 지하상가 및 역전 지하상가를 연결하는 2단계 공사는 우기를 피해 오는 2021년 10월 재개해 오는 2022년 12월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1단계 공사 기간 동안 선화교에서 목척교 구간의 고수부지 양 방향 자전거 도로와 보행자 통행로가 전면 차단되며, 2단계 공사 기간에는 목척교와 선화교 구간의 대전천 동로와 대전천 서로의 차량 통행이 전면 차단돼 이 곳을 통행하는 차량은 우회해야 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공사기간 동안 자전거 및 차량 통행에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우회도로 안내 등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승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