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이 올 상반기 전입한 귀농귀촌 가구를 대상으로 `귀농귀촌인 전입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실시하는 정기 실태조사로 도심의 동(洞) 지역에서 지역 읍·면(邑面)으로 이동한 사람 중 동(洞) 거주기간이 1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귀농귀촌인 전입 실태조사`는 오는 16일까지 실시된다.

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단양으로 전입한 귀농귀촌 가구의 성별과 연령, 지역별 특성 등을 파악해 이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책 마련과 인구 유입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군은 이들이 지역에 적응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현재 농업창업·주택마련을 위한 융자 지원, 비닐하우스 및 관리기 구입 지원 등 다양한 시책과 함께 귀농인의 집과 같은 귀농귀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단양군에 전입한 귀농귀촌 가구는 최근 5년간 2920가구로 총 4066명이 전입했으며, 2017년 735명, 2018년 991명, 2019년 1006명으로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은 고령화로 침체된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농촌 경쟁력을 높이는 데도 큰 효과가 있다"며 "귀농귀촌인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