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가 10월 중 의원출무일을 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운영했다. 사진 =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가 10월 중 의원출무일을 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운영했다. 사진 =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당진시의회가 10월 중 의원출무일을 지난 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운영했다.

이날 시의원들은 △산림녹지과, 산림휴양공간 확보를 위한 임야 집단화 매입 △기획예산담당관, 충남연구원 출연금 지원 계획 외 1건 △지속가능발전담당관, (가칭)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설치 추진상황 보고 외1건 △문화관광과, 당진문화예술학교 운영 민간 재위탁 동의안 외 1건 △평생학습과, 충남교육청 교육휴양시설 유치관련 공유재산 교환 외 1건 △사회복지과,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위탁 운영 재계약 계획 △체육진흥과, 당진시민축구단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 △여성가족과, 당진시 어린이 안전 조례 제정안 외 1건 등 17개부서 25건에 대한 집행부의 당면사항 보고 청취와 함께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해 심도 있는 토론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 효율적인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최창용 의장은 모두발언에서"이번 의원출무일을 통해 산재돼 있는 현안 사안을 살펴봄으로써 당진시 발전과 17만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시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