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은 8일 북한의 서해상 공무원 피격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이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거듭 종전선언을 강조하고 나선 것에 대해 강력히 비판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우리 공무원이 북한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된 지 2주가 흘렀지만 여전히 의혹만 무성하고, 급기야 유가족이 유엔에 까지 진상조사를 요청하고 나선 이 와중에 문 대통령은 종전선언을 언급했다"며 "북한, 평화, 종전을 향한 대통령의 끝없는 집착에 슬픔을 넘어 두려움마저 느낀다"라고 밝혔다.

이어 "비핵화 없는 종전선언은 대답 없는 메아리일 뿐"이라며 "공허한 외침 대신 국민이 잔인하게 죽임을 당할 때 이 나라는 도대체 무엇을 했는지 그 답부터 해 주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근식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도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종전선언은 북한의 핵보유 이전에는 그나마 유용성이 있었지만 이미 핵을 가진 북한에게는 되려 핵보유를 용인하는 위험한 카드"라며 "현실은 근본적으로 변했는데 왜 자꾸 DJ 노무현 시기의 고장난 레코드판을 고집하는지, 대통령의 고집 참 대단하다"라고 지적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도 "비핵화는 실종된 지 오래이고, 우리 국민이 총살 당하고 불태워져도 대통령의 머리 속에는 종전선언과 가짜평화 밖에 없다"며 "이 나라가 이대로 가도록 내버려둬서는 안된다. 정권을 교체해서 역사의 법정에서 이들의 죄를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