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중학교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택트 비대면 진로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호서중학교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택트 비대면 진로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당진]호서중학교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택트 비대면 진로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호서중 1학년 학생들은 네일리스트, 유튜브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특수분장사, 프로파일러, 캘리그라피, 웹툰작가, 미술치료사 8개의 프로그램 중 관심 있는 직업군 1개를 선택하여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영상을 시청한 후, 자신이 신청한 맞춤 키트를 받아 직업 체험에 참여했다.

`프로파일러`에 참여한 호서중 `김하준(1학년)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프로파일러가 어떤 직업인지, 또 어떤 준비를 해야 프로파일러가 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고, 화약 가루를 이용한 지문 채취 방법이 매우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 웹툰작가를 꿈꾸던 호서중 김지연(1학년) 학생은 "웹툰 작가에 대한 소개의 구성이 훌륭하여 매우 만족스러운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온택트 비대면 진로체험은 6개의 학급을 8개의 체험군으로 분반하여 거리 두기 착석 시행 및 학급별 영상 송출을 통해 코로나19예방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