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는 2019년도 행정안전부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광역 특정공사·공단 평가군 9개 기관 중에서 1위(89.79점)를 차지하며 최고등급인 우수등급 "나"등급을 2년 연속 달성했다.

전국 24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경영평가는 지속가능경영·사회적 책임경영·재난안전관리 등에 중점을 두고 3개 분야 20여 개의 세부지표를 심의했으며,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일자리 창출·사회적 약자 배려·주민참여·지역사회 공헌 등의 주요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경영평가 집체심사에 제1노조 위원장이 적극 참여하고, 노사가 함께 경영성과 회의·워크숍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노력을 다하는 등의 세종도시교통공사만의 차별화된 노사상생 협력이 이번 경영평가에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데 기여했다. 또 교통약자를 위한 전국 최초 버스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인증을 비롯해 시민참여 서비스평가단과 승하차 도우미 운영 등을 통해 동일 평가군 내에서 1위에 선정됐다.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설립 4년차 공기업이 경영평가에서 평가군 내 1위 달성은 전례가 없는 사례로 세종시민의 관심과 임직원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며 "이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펼쳐왔던 사회적 가치 창출과 `대중교통중심 명품` 세종시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올 하반기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공공개발사업을 차질없이 준비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