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 면천면(면장 인병현)은 지난 8월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가가호호 하하호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가가호호 하하호호` 사업은 면내 어르신 중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표본으로 우선 지원했고, 대상자의 범위를 점차 넓혀 저소득층 어르신 중 올해 60여 가구에게 추가적으로 가정 방문 상담 및 우울도 측정과 건강 체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가정방문 시 우울 사전 검사와 상담을 진행 후 우울도가 높은 대상자들은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및 복지서비스 지원으로 지속적인 우울관리와 환경변화를 통해 우울로 인한 극단적인 선택을 방지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

아울러, 혈압체크 및 당뇨검사, 치매 검사 등 기초 건강체크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해 조금 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주변 민간단체의 색조화장품 등 후원물품을 발굴·연계해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인병현 면천면장은 "가가호호에 하하호호 웃음이 넘치는 건강한 면천면을 만들기 위해 보건과 복지, 민과 관의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주변에 어려운 분들이 있으시면 지나치지 마시고 언제든지 면사무소로 연락 부탁드린다."라며 마음이 어려운 어르신 분들의 추가 발굴에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