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바삭 카라멜 식빵 팝콘 사진=유튜버 `하루한끼` 방송 캡쳐
바삭바삭 카라멜 식빵 팝콘 사진=유튜버 `하루한끼` 방송 캡쳐
고향 방문보다는 집에 머무르는 것을 권장하는 올 추석. 긴 연휴 무료함을 달래고 명절 기분을 만끽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단연 특선 영화일 것이다.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며 즐길 수 있는 간식도 빼놓을 수 없다. 특별한 재료 없이 집에 있는 식빵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간식 조리법을 유튜브를 통해 추려봤다.

◇캐러멜 식빵= 영화관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캐러멜 팝콘을 집에서도 조리해보자. 구운 식빵으로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버터와 설탕의 비율로 캐러맬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재료는 식빵 1개와 우유 1 국자, 설탕 4큰술, 버터 조금이다. 식빵을 깍두기 모양으로 자르고,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바삭하게 빵을 구운다. 부스러기는 빼고 빵만 건져낸다. 이때 설탕 4큰술, 물 3큰술을 넣고 팬 안에 돌려준다. 이때 내용물은 젖지 않고 졸졸 끓여준다. 졸인 시럽에 우유를 넣고 저은 후 버터를 넣어준다. 모든 불은 중 약불이다. 꾸덕해진 시럽에 구워둔 식빵을 넣고 섞어준다. 식빵을 넓은 곳에 쏟아 식혀주면 맛있는 캐러멜 식빵이 완성된다.

◇식빵 핫도그=아이와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핫도그를 빵가루 없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에어 프라이어와 오븐 없이도 프라이팬만 있다면 가능하다. 재료는 핫도그 4개 기준. 식빵 4장과 계란 2개, 프랑크 소시지 4개다. 먼저 식빵 겉면 네 곳을 잘라준다. 이때 식빵 자투리는 버리지 않고 적당하게 잘라 보관한다. 자른 식빵은 밀대로 얇게 밀어준다. 계란 2개를 풀고 계란물을 만들어준다. 얇게 편 식빵 표면에 소시지를 올리고 계란물을 꼼꼼히 칠해준다. 빵 전면에 계란칠을 해야 소시지를 말 때 빵이 찢어지지 않는다. 이후 소시지를 감싸 식빵을 돌돌 말아준다. 보관했던 식빵 자투리는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달궈준다. 노릇하게 구워지면 믹서기에 얇게 간다. 이 가루를 빵가루로 쓴다. 소시지로 말아놓은 식빵에 계란물을 입히고 갈아놓은 빵가루를 충분히 묻힌다. 이후 프라이팬을 달군 뒤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다. 약불에 핫도그를 돌려가며 골고루 구워주면 완성된다. 박우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빵가루 없이 만드는 식빵 핫도그 사진=유튜버 `따따언니` 방송캡쳐
빵가루 없이 만드는 식빵 핫도그 사진=유튜버 `따따언니` 방송캡쳐

박우경

관련기사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