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지난 25일 싱싱장터 도담점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액 1000억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와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지난 25일 싱싱장터 도담점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액 1000억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와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싱싱장터 도담점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액 1000억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세종 로컬푸드 운동 영상 상영 △경과보고 △세종 로컬푸드 발전 유공자 표창 △로컬푸드 참여·이용 수기공모 입상자 시상 △축하 떡 자르기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했다.

부대행사로는 세종로컬푸드 전시·홍보존 운영, 생산자와 소비자 나눔행사, 프리마켓, 로컬푸드 할인행사, 직매장 방문자 1000명 대상 쌀(500g) 증정 행사가 열렸다.

이춘희 시장은 기념사에서 "땀 흘려 질 좋은 농산물을 공급해준 생산농가와 애정과 자부심을 갖고 지역농산물을 구매해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농업을 살리는 공존과 상생의 운동으로써 로컬푸드 사용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안전과 신뢰, 지역공동체 회복 로컬푸드`를 주제로 정부의 푸드플랜으로 확장에 따른 먹거리 분야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대한민국 로컬푸드 발전 포럼`이 열렸다.

포럼에서는 문지영 농림축산식품부 사무관이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화체계 구축 추진방향`을, 은지현 녹색소비자연대 본부장이 `소비자가 바라본 식생활과 로컬푸드`를, 안대성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 대표가 `지역먹거리와 사회적 경제`를 각각 발표했다.

이날 표창 수여식에서는 로컬푸드 직매장 누적매출액 1000억 원 달성 등 로컬푸드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농업회사법인 로컬푸드㈜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지방에서의 로컬푸드와 푸드플랜 추진 애로사항과 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돼 중앙·지방정부의 로컬푸드 정책방향 수립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