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9일 저녁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야간 백일장 이벤트 홍보 포스터  사진=국립부여박물관제공
9월29일 저녁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야간 백일장 이벤트 홍보 포스터 사진=국립부여박물관제공
[부여]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오는 29일부터 상설전시실 및 어린이박물관을 재개관 한다.

상설전시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관람 인원은 시간당 100명으로 제한한다.

어린이 박물관의 경우, 1일 5회 운영되며 회당 5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관람할 수 있고 시간당 관람 인원 내에서 현장접수 가능하다.

추석 명절 온라인으로도 박물관을 즐길 수 있는 `한가위 온라인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부박 문학의 밤`은 9월 29일 화요일 저녁부터는 시작되는 온라인 야간 백일장 이벤트이다. 국립부여박물관에서 선정한 사진을 배경으로 `가을, 밤, 부여, 박물관` 등의 키워드와 관련된 공감 가는 문장 한 줄을 창작해 보는 이벤트다. 참가 작품 중 20개의 우수 문구를 선정하여 향후 국립부여박물관 인스타그램 `부박 시집`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우수 문구로 선정된 2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사비 으뜸상 1명, 사비 버금상 3명, 사비 꿈나무상 17명)을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10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에서는 VR 전시 관람 및 도전 금동대향로 박사 교육 프로그램 참가도 가능하다. 국립부여박물관 유튜브에서는 큐레이터의 상세한 소장품 소개 콘텐츠 `까봐유, 부박` 시리즈를 인스타그램에서는 SNS 캐릭터를 만화로 창작한 부박 인스타툰 `호자 일기`를 만나볼 수 있다.조정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