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과 (재)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세종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23일 병원 4층 대회의실에서 `2020 세종시민 건강 아카데미`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종시민을 위한 건강 아카데미 교육 진행, 강사·시설·설비 지원과 활용 협력,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이 추진된다.

`세종충남대병원과 함께하는 세종시민 건강 아카데미는`는 10월 중에 수강생 모집과 강사·강연 계획을 확정한 뒤 11월부터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고려해 교육 일정에 따른 상황을 검토한 뒤 비대면 온라인 또는 대면 등의 교육 방식이 결정될 예정이다.

나용길 세종충남대병원 원장은 "지역사회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며 "평생교육 중점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세종시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각철 세종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상호협력이 지역사회 공동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종시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