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희
구정희
[괴산]괴산군은 괴산두레학교의 구정희(82, 여, 불정면) 어르신이 `충북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충북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추천작 선정과 함께 학습자 동기유발,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시화전은 `글 한 걸음, 소통 두 걸음, 희망 세 걸음`을 주제로 지난 6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했다.

이후 접수된 작품 중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추천 작품을 우선 선정했고, 나머지 작품 중에서 10개 작품을 추가 선정해 23일 우수상을 수여했다.

구정희 어르신의 `마음을 바꾸면 되는 거야`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각박해진 세상에서 용기를 잃지 말고 함께 살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던졌다.

이번에 출품된 작품들은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전시 중이고, 괴산두레학교 또한 내달 17일 홍범식 고가에서 특별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수상하신 구정희 어르신과 나이를 넘어 배움의 의지를 가지고 노력하시는 모든 어르신들께 존경을 표한다"며 "괴산군 주민들은 누구나 나이에 상관없이 뜻이 있다면 배움에 나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평생학습관 지정, 평생학습매니저 양성으로 주민들의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괴산두레학교의 구정희(82, 여, 불정면) 어르신이 `충북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두레학교의 구정희(82, 여, 불정면) 어르신이 `충북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괴산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