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은 지난 21일 민원 접견실을 완료하고 부서 방문을 통제하고 있다. 사진은 민원접견실 모습.사진=금산군 제공
금산군은 지난 21일 민원 접견실을 완료하고 부서 방문을 통제하고 있다. 사진은 민원접견실 모습.사진=금산군 제공
[금산]금산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민원인 야외접견실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상황 해제 시까지 군청 1층 야외 테라스에 외부 민원접견실을 운영, 선제적 조치에 나섰다.

군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 위기상황에 따른 조치로 추가 감염 확산 방지 및 행정기능 유지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대응키로 했다.

모든 방문객은 중앙 현관으로만 출입이 가능하고 발열체크,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작성 후 중앙 로비에 설치된 클린존을 통과해야 민원 접견실을 이용할 수 있다.

방문 목적에 따라 개방된 공간인 민원창구와 허가처리과만 이용이 가능하며, 그 외 타 부서로는 직접 방문이 불가능하므로 외부 민원접견실을 이용해야 한다.

군은 원활한 민원 접견실 운영을 위해 안내요원을 배치해 민원인과 담당 공무원간 연결을 돕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군청 폐쇄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군청을 찾는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외부 민원 접견실을 운영한다"며"가능한 한 유선으로 민원을 처리하고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 민원을 최소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길효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