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영신중학교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관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영동소방서 제공
영동영신중학교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관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영동소방서 제공
[영동]영동소방서는 21일 영신중학교에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영동소방서는 영동 읍 매천리 소재 영신중학교를 방문해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의식향상과 진로설계지원을 위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청소년들에게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탐색하고 학생스스로 안전에 대해 배우고 타인의 안전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교실은 소방공무원직업 및 소방서에서 하는 일 소개, 채용과정 및 관련 학과소개, 화재진압 등 각종 소방활동사진 영상관람, 방화복 및 공기호흡기 착용체험,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 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화재시 행동요령 및 화재생존 자가진단 프로그램 홍보 순으로 진행했다.

이 교육은 코로나 19 감염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학생들이 평소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진로를 계획하는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소방관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멘토링과 소방관 직업체험교육을 통해 꿈이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