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0년 그린홈 으뜸아파트'로 선정

서산 롯데캐슬과 아산 롯데캐슬, 계룡 신성미소지움1차, 아산 읍내주공이 충남도의 `2020년 그린홈 으뜸아파트`로 선정됐다.

충남도는 주민의 화합과 공동체 문화조성, 에너지 절약 실천, 투명하고 깨끗한 공동주택 관리 등을 위해 매년 그린홈 으뜸아파트를 선정하고 있다.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36개 단지를 선정, 입주민들의 자긍심을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는 그린홈 으뜸아파트로 선정된 단지에 공동체 활성화 및 시설개선 시상금으로 분양부문 3000만 원, 임대부문 2000만 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서산 롯데캐슬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리비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경비 및 미화 노동자의 처우 개선에 노력한 점이 인정됐다. 특히 국화를 입주민이 함께 단지 내 식재하는 등 공동체 활성화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산 롯데캐슬은 경과연수에 비해 시설물을 우수하게 관리하고, 안전관리와 주민화합을 위한 행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입주민들 간 일체감이 돋보였다.

계룡 신성미소지움1차는 2009년도 그린홈으뜸아파트 선정 이후에도 10년간 청결한 관리가 이어지고 있으며, 주민화합음악회 개최 및 실버프로그램이 활성화 됐다. 아산 읍내주공은 협의체를 구성해 임차인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노력을 펼쳤으며, 자원봉사 등 자생단체의 활발한 활동으로 공동체 활성화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도 관계자는 "매년 그린홈 으뜸아파트 공모 사업을 통해 공동주택을 더불어 사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고자 하는 공동체의식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공동주택 단지의 투명하고 살기 좋은 문화조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