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는 영동유치원 한국 119소년단 임명장수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영동소방서 제공
영동소방서는 영동유치원 한국 119소년단 임명장수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영동소방서 제공
[영동]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한국 119 소년단 임명장수여 및 소방안전교육을 지난 18일 실시했다.

이날 영동소방서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제고와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차세대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한국 119 소년단 임명장수여 및 소방안전교육을 추진했다.

한국 119 소년단은 1963년 창단이래 어린이부터 소방안전에 대한 지식과 습관을 익히고 미래안전 문화를 선도할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위해 조직된 단체다.

올해는 유치부 2개대(영동유치원, 금성어린이집), 초등부 2개대(영동초등학교, 양강초등학교) 총 66명이 조직됐다.

이번 임명장 수여는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화재대피요령 등 소방안전교육도 병행했다.

육동윤 예방안전담당 팀장은 “한국 119 소년단 활동을 통해 안전한 사회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